VC6.0->VS2005 로 환경 바꾸면서 로딩속도와 IncrediBuild + Precompiled headers Build Time 관련

프로젝트 개발 환경을 바꾼지 1년이 다 되어가는듯하다... 그때당시 VC6.0 에서 2005로 바꿨을 뿐인데 클라이언트 데이터 로딩이 무지하게 오래 걸렸던 기억이 있다..( 사실 2005로 바꾸면서 무자게 많던 링크 에러등등.. ; )

아래는 2005로 바꾸고 프로젝트 설정에서 기본 런타임 검사 설정 값에 따른 데이터 로딩시간 측정 값이다..
 


E 모듈
C 모듈
Client
로딩시간
모두
모두
스택
1 39
모두
모두
기본값
1 29
기본값
모두
기본값
1 22
모두
기본값
스택
49
모두
기본값
기본값
28
기본값
기본값
모두
46
기본값
기본값
스택
43
기본값
기본값
기본값
22

모듈 2개와 클라이언트를 다 기본값으로 하니 제일 빨랐다.. 안한 것보다 1분이나 단축되더라.. 기억에는 이 현상이 디버그 일때만 느렸던거 같은데.. 확실치 않치만..

그리고 기본 런타임 검사 말고도 뭔가 또 해줬던거 같은데..STL 관련 디버그 쪽 처리 하고..


#define _HAS_ITERATOR_DEBUGGING 0
#define _SECURE_SCL 0

역시 기억이 ;;

또다른 것은 인크리즈 빌드를 사용하고 프리컴파일 헤더 설정에 따른 빌드 시간으로.. 일단...

A: Yes, IncrediBuild supports projects using Precompiled Headers and will accelerate projects using PCHs. Specifically, "Automatic" PCHs have been known to slow down builds when used with IncrediBuild, and our recommendation if you are using automatic PCHs is to either switch to using a standard header-based PCH or disable PCHs altogether.

인크레디빌드는 프리컴파일 헤더를 지원합니다명확하게 말하자면, Automatic 프리컴파일헤더는 인크레디빌드로 빌드를 하면 느려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따라서 우리의 추천사항은, Standard Header-based 프리컴파일헤더 또는 프리컴파일 헤더를 아예 쓰지 않는 것입니다.

프리컴파일헤더를 지원한단다... 결과를 보면

Automatic use of precompiled headers : 2 32
Not using precompiled headers : 2 56
Use precompiled header file : baseheader.h - 1 34

프리컴파일 헤더로 지정하면.. 빌드 시간 단축이 1분이나 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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