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lipse Create Java JAR Lib - HelloWorld.jar

 지난 포스팅에서 이클립스에서 간단하게 자바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이번에는 해당 프로젝트를 다른 자바나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Jar 라이브러리로 간단하게 만들어보겠습니다.

 만들었던 HelloWorld class위에 적절한 이름으로 package를 추가해줍니다. 그러면 Package Explorer에 해당 프로젝트의 src 밑에 package가 추가되면서 그 밑으로 java파일이 들어갑니다.

 public static void main 함수는 없애버리시고 showHelloWorld를 int형 2개 인자를 받아 합을 리턴하게 만들어줍니다.

 Jar로 만들 프로젝트를 마우스 우클릭 -> Export -> Java -> JAR file을 선택합니다.

 JAR file에서 Browse를 눌러 jar 파일이 생성 될 위치를 정해줍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Finish를 눌러 jar 파일을 생성합니다.


 이제 생성 된 jar 파일을 다른 개발중인 자바나 안드로이드 실행 프로젝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예전에 정리해 놓은것이 있으니 링크를 참고하세요.


import com.framework.HelloWorld;

///< 적절한 곳에 추가
HelloWorld htest = new HelloWorld();
int result = htest.showHelloWorld( 1, 2 );
Log.d("HelloWorld", String.valueOf(result));


 이제 위와같이 코드를 입력하신 후 실행하시면 잘 작동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