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Vibrate 기능 추가하기

 cocos2d-x에는 진동기능이 포함이 안되어있습니다. 그러나 걱정마시기 바랍니다. 간단합니다.

 먼저 AudioToolbox.framework를 추가해야합니다. 아마 cocos2d-x template로 만든 프로젝트에는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다음에는 진동 처리를 할 곳에서 AudioToolbox.h를 임포트 해줍니다.

#import <AudioToolbox/AudioToolbox.h>

AudioServicesPlaySystemSound(kSystemSoundID_Vibrate);

 이제 이 한줄을 추가하면 진동이 발동됩니다. Object-C 코드이므로 CocosDenshion에 있는 SimpleAudioEngine.mm 파일 같은 곳에 간단히 함수하나 만들어서 구현하시면 될 듯싶네요. 물론 저는 C++ 인터페이스를 따로 만들었습니다.

 살짝 구글링을 해보니 Android쪽은 iOS보다 진동 구현이 더 빡신듯하네요. 이는 추후 적용할 때 따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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