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OSX에 MongoDB 설치하기

 서버 개발은 node.js를 사용하기로 했고 DB는 요즘 유행하는 NoSQL중에 하나인 MongoDB(몽고DB)를 사용해 볼려고 합니다. 모든것이 새롭군요. 게임 서버용 DB 말고도 node.js를 지원하는 IDE(통합 개발 환경)인 goorm(구름) 세팅에도 몽고DB가 필요한 상황인지라 맥에 몽고DB 설치하는 것을 정리해봅니다.


1. Homebrew 설치

 맥에 몽고DB를 쉽게 설치하기 위해 PackageManager인 홈브류를 먼저 설치합니다. 저도 처음 접해보는 것이라 따로 정리해놨으니 링크를 참고하세요.


2. MongoDB 설치

 터미널에서 brew install mongodb 를 입력하면 몽고DB 설치가 진행됩니다. 알아서 맥용 64비트를 받아서 설치해주네요.


3. MongoDB 실행


 mongod 를 실행해 몽고DB 서버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터미널을 하나 더 실행해서 mongo를 실행해 위와같이 몽고DB 쉘이 나온다면 설치에 성공한 것입니다.

 구버전에서는 몽고DB가 데이터를 저장할 디렉터리인 data/db 디렉터리를 생성해 줘야한다고 되어있는데 2.2.3에서는 바로 잘 되네요.

 브라우저에서 http://localhost:28017/ 접속해보면,
 이렇게 웹에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