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js 개발 환경 구축하기

 얼마전에 서버 엔진을 리서치 했었죠. 결과는 node.js를 가지고 서버 개발을 진행할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윈도우에서 node.js 설치하고 콘솔에 Hello World 출력해보는 것을 정리해봅니다. 그 이후로는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세부적인 강좌가 아닌 이슈사항들이 있을 때마다 정리해보겠습니다.


1. node.js 및 npm 설치

  node.js에 접속 후 INSTALL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현재 0.8.18버전이 최신이네요. 또는 DOWNLOADS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각 OS별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한 파일을 실행해서 Node.js 설치 위자드를 실행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라이센스 동의 후 Next를 클릭합니다.

 node.js가 설치 중입니다.

 node.js와 npm이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Finish를 클릭해 종료합니다.


2. node.js Hello World

 cmd를 실행 후 node를 입력해 node.js를 실행합니다. 이제부터 node.js 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데, 스샷과 같이 console.log( 'Hello World' ); 를 입력하면 Hello World 문자열이 출력 됩니다. Ctrl + C를 2번 눌러 node.js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node.js 관련 첫 포스팅은 이렇게 딱히 내용이 없이 끝나네요. 이제부터 시작인겁니다.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node.js로 서버 개발 도전기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