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S WindowsXP에 설치하기

 Windows Server 2008 R2 64bit에 IIS를 설치했었습니다. 그런데 연동 테스트 중인 외부 모듈이 64비트에서는 안되서 버철박스에 윈도우XP를 설치를 해놓은 상태입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서버 2008 R2와는 살짝 다른 윈도우XP에서 IIS 설치하는 것을 정리해봅니다.


1. WindowsXP에 IIS 설치

 제어판 -> 프로그램추가/제거에서 Windows 구성 요소 추가/제거를 클릭해 Windows 구성 요소 마법사를 실행합니다. 구성 요소에서 밑으로 스크롤을 해보면 '인터넷 정보 서비스(IIS)'가 있습니다. 체크하신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IIS가 설치중입니다.

 잠시 후 설치가 완료됩니다. '마침'을 클릭합니다.

 제어판 -> 관리 도구에 보면 '인터넷 정보 서비스'라고 있습니다. 그러면 제대로 설치가 된거죠.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2. 임의 웹 서버 구성

 윈도우XP에 설치되는 IIS는 5.1로 윈도우 서버 2008 R2에 설치되었던 7.5에 비해 버전이 너무 낮에요. 그래서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웹 사이트를 여러개 추가할 수 없는 듯 보입니다. 기존에 기본적으로 있는 웹 사이트를 수정해져야 합니다. 새로 만들기 -> 가상 디렉터리라는게 보이는데 이게 그 기능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기본 웹 사이트가 있는데 등록정보를 수정하기 위해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홈 디렉터리 탭의 로컬 경로가 처음에는 C:\Inetpub\wwwroot로 되어있습니다. '찾아보기'를 클릭해 웹 서버로 운영할 디렉터리를 선택해줍니다. 저는 TestHttpServer가 되겠죠. 그리고 그 안에는 테스트용 간단한 내용의 index.html이 있습니다.

 이제 웹 브라우저로 localhost/index.html로 접소해보면 정상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