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OSX 7zip을 지원하는 GUI Front-end 무료 압축 해제 프로그램. The Unarchiver

 맥에서 개발 관련 R&D중 관련 파일이 7z으로 된 파일이 있었습니다. 7zip용 파일이죠. 윈도우에서는 7zip을 메인으로 이용중에 있는데요, 맥에서는 zip은 바로 풀리지만 7z은 안풀리더군요. 그래서 7zip 지원하는 맥용 압축 해제 프로그램을 리서치 해봤습니다. 그중에 무료인 The Unarchiver에 대한 것을 정리해봅니다.

7-Zip 위키백과
The Unarchiver 위키백과

1. The Unarchiver 설치

 Unarchiver 홈페이지에가면 여러가지 링크들이 있습니다. The Unarchiver를 클릭합니다. 나머지는 좀더 강화된 유료버전들입니다.

  중간쯤에 가보면 Other links라고 있는데 여기서 'Mac App Store version'을 클릭해 zip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013년 5. 20일자 기준 TheUnarchiver3.7.zip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압축 해제합니다. The Unarchiver 파일이 압축 해제됩니다.


2. The Unarchiver 설정

 실행을 해보면 위와 같은 설정창이 나올 것입니다. 그전에도 어떤 창이 있던것 같은데 스샷을 못 찍었네요. 아무튼 지원하는 포맷은 여러가지입니다.

 Extraction탭을 클릭해 Extract archives to를 Ask for a destination folder에서 Same folder as the archive로 변경합니다. 이는 압축 해제시 파일과 같은 위치에 압축해제하기 위해서입니다. 종료를 해서 설정을 저장합니다.

3. 7z 압축 해제
 7z 파일을 더블 클릭하거나 파일을 The Unarchiver 어플에 드래그&드롭 하면 압축해제가 됩니다.

 지금까지 맥에서 7zip 무료 GUI Front-end 압축 해제 프로그램중 하나인 The Unarchiver을 정리해봤습니다. 이건 압축 해제만 되지만 압축까지 해야한다면 Keka라는 것도 있더군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