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SSL 윈도우 바이너리 버전 설치

 이젠 OpenSSL까지 설치를 하게되네요. 전자상거래등의 보안을 위해 개발된 SSL, TLS 프로토콜의 오픈소스 버전이라고합니다. 현재 버전 1.0.1e가 최신인데 해당 버전의 소스버전말고 바이너리 설치버전에 대한 것을 정리해봅니다.

1. OpenSSL 윈도우용 다운로드

 사실 OpenSSL 공식 홈페이지에 가봐도 다운로드 링크는 보이지 않습니다. 공식 페이지에서는 소스버전만 배포하고 있습니다.

 Related의 Binaries 탭에 가보면 OpenSSL for Windows 링크가 하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해 이동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OpenSSL을 미리 윈도우용으로 컴파일한 바이너리 설치본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Win32용과 Win64용이 있으니 OS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개발자용 풀버전과 일반 사용자용 Light 버전이 있습니다. 저는 Win64 OpenSSL v1.0.1e Light로 다운받아 진행합니다.


2. OpenSSL 설치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이건 Visual C++ 2008 Redistributables가 설치되지 않아서입니다. 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확인'을 눌러 무시하고 진행 설치해도 됩니다.

 OpenSSL 설치 위자드가 실행되었습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라이센스 동의를 체크 후 'Next'를 클릭합니다.

 설치경로를 지정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시작 메뉴 폴더 지정입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OpenSSL 관련된 추가 파일의 설치 위치를 지정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설치 준비가 되었습니다. 'Install'를 클릭합니다.

 설치중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기부하라는 창인데 하실분들은 하시면 되겠네요.


3. 시스템 환경 변수 설정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 고급 시스템 설정 -> 환경 변수에서 PATH부분에

C:\OpenSSL-Win64;C:\OpenSSL-Win64\bin

 위와 같은 내용을 추가합니다. 물론 각자 설치한 디렉터리마다 다르겠죠. 이렇게하면 설치는 마무리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