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Asset bundles can not include Scenes

Asset bundles can not include Scenes: Assets/Scene/game.unity
If you want to stream a Scene, use BuildPipeline.BuildPlayer with BuildOptions.BuildAdditionalStreamedScenes.
UnityEditor.BuildPipeline:BuildAssetBundle(Object, Object[], String, BuildAssetBundleOptions, BuildTarget)
ExportAssetBundles:ExportResource() (at Assets/Editor/ExportAssetBundles.cs:14)

 씬을 에셋 번들로 만들려고 하니 위와같은 에러가 발생하네요. 씬은 기존에 리소스들을 에셋번들로 만들 때 사용하던 BuildPipeline.BuildAssetBundle로는 안되고 BuildPipeline.BuildStreamedSceneAssetBundle을 사용해야 하네요.

[MenuItem("Assets/Build Streamed Scenes")]
static void BuildScenes()
{
 string[] levels  = {"Assets/Scene/game.unity", "Assets/Scene/setting.unity",};
 BuildPipeline.BuildStreamedSceneAssetBundle(levels, path, BuildTarget.Android);
}

 또는 BuildPipeline.BuildPlayer를 사용한다면 BuildOptions.BuildAdditionalStreamedScenes 옵션을 주고 만들면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