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Facebook SDK for iOS Integration 1. 준비작업

 유니티3D 안드로이드 페이스북 연동을 했었는데 iOS에 연동하는 것을 정리해봅니다. 역시나 유니티3D용 페이스북 SDK가 나온 시점이지만 이미 페이스북 iOS 네이티브 SDK로 작업을 한 상태이므로 꼭 유니티3D를 떠나서 다른곳(cocos2d-x 등)에도 비슷하게 연동할 수 있으니 정리해봅니다.


  1. 페이스북 개발자 등록
  2. 페이스북 앱 등록

 위와 같은 과장은 준비된 상태여야 합니다.


1. Facebook SDK for iOS 설치


 페이스북 개발자 센터에서 iOS 이미지를 눌러 sdk를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받은 pkg 파일을 설치해줍니다. 일단 iOS용 3.7.1이지만 현재 최신인 3.8도 이하 내용들에서 문제는 없더군요.

 기본적으로 도큐먼트 폴더에 페이스북 SDK가 설치됩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FacebookSDK.framework 폴더입니다. 이것을 추후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복사 해줍니다. 물론 복사하지 않고 바로 impot 해도 상관 없습니다.


2. iOS 플러그인 프로젝트 생성

 먼저 기본적인 유니티3D iOS 플러그인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물론 기존에 iOS 플러그인을 만드셨던 분들은 링크 참고를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iOS Plugins 폴더에 복사할 오브젝트-C 소스 파일을 만드는데 전 iOSFacebookPlugin.mm 으로 만들었습니다.

 해당 파일을 Assets/Plugins/iOS 에 복사하시고 유니티3D 프로젝트를 iOS로 빌드합니다. 빌드 폴더명은 위 그림과 같이 iOSFacebookPlugin 으로 해줬습니다.


 같은 폴더 위치에 설치한 페이스북 SDK인 FacebookSDK.framework를 복사해줍니다.

 복사한 페이스북 SDK 프레임워크를 Build Phases -> Link Binary With Libraries에 추가해줍니다.

 iOS 페이스북 연동을 위한 프로젝트 준비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일단 iOSFacebookPlugin 파일은 잠시 후 수정할 것이므로 위와같이 모두 주석 처리를 합니다. 잊지 마셔야 할 것은 유니티3D 플러그인 폴더의 것을 수정해줘야 한다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iOS 플러그인 xcode 프로젝트의 Info.plist 파일에 위와 같이 URL Schemes를 추가해줍니다. fb숫자 인데 숫자에는 만드신 페이스북 앱 id 를 입력합니다.


3. 페이스북 Native iOS App 정보 수정
 이제 코드 작업전 페이스북 개발자 페이지의 Native iOS App부분에 정보를 추가해줍니다. 그림과 같이 개발중인 iOS Bundle ID를 추가해줍니다. 그림에는 Facebook 로그인과 딥 링킹이 '비활성화됨' 이지만 '활성화됨' 으로 체크해줍니다. iPhone App Store ID와 아이패드 앱 스토어 아이디는 추후 친구에게 앱 요청을 보낼 때 필요한 값입니다.

 이것으로 유니티3D iOS 페이스북 연동 준비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음에는 페이스북 세션을 만들어 로그인 및 로그아웃 처리하는 것을 정리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