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Exception: Failed assemblies stripper

 유니티3D iOS 프로젝트를 빌드 중 아래와 같이 2개의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UnityException: Failed assemblies stripper: /Applications/Unity/Unity.app/Contents/Frameworks/Mono/bin/mono "/Applications/Unity/Unity.app/Contents/Frameworks/Tools/UnusedByteCodeStripper/UnusedBytecodeStripper.exe" -l none -c link -a "Assembly-CSharp-firstpass.dll" -a "Assembly-CSharp.dll" -out output -x "/Applications/Unity/Unity.app/Contents/Frameworks/Tools/UnusedByteCodeStripper/link.xml" -d "Temp/StagingArea/Data/Managed" -x "tmplink.xml" current dir : Temp/StagingArea/Data/Managed
 result file exists: False
stdout:
stderr: Unhandled Exception: Mono.Linker.ResolutionException: Can not resolve reference: System.Void System.Security.SecurityException::.ctor(System.String)  at Mono.Linker.Steps.MarkStep.MarkMethod (Mono.Cecil.MethodReference reference, System.Object markedby) [0x00000] in <filename unknown>:0   at Mono.Linker.Steps.MarkStep.MarkInstruction (Mono.Cecil.Cil.Instruction instruction, Mono.Cecil.MethodDefinition markedby) [0x00000] in <filename unknown>:0   at Mono.Linker.Steps.MarkStep.MarkMethodBody (Mono.Cecil.Cil.MethodBody body) [0x00000] in <filename unknown>:0   at Mono.Linker.Steps.MarkStep.ProcessMethod (Mono.Cecil.MethodDefinition method) [0x00000] in <filename unknown>:0   at Mono.Linker.Steps.MarkStep.ProcessQueue () [0x00000] in <filename unknown>:0   at Mono.Linker.Steps.MarkStep.Process () [0x00000] in <filename unknown>:0   at Mono.Linker.Steps.MarkStep.Process (Mono.Linker.LinkContext context) [0x00000] in <filename unknown>:0   at Mono.Linker.Pipeline.Process (Mono.Linker.LinkContext context) [0x00000] in <filename unknown>:0   at UnusedBytecodeStripper.Program.Main (System.String[] args) [0x00000] in <filename unknown>:0

UnityEditor.MonoProcessUtility.RunMonoProcess (System.Diagnostics.Process process, System.String name, System.String resultingFile)
UnityEditor.MonoAssemblyStripping.MonoLink (BuildTarget buildTarget, System.String managedLibrariesDirectory, System.String[] input, System.String[] allAssemblies, UnityEditor.RuntimeClassRegistry usedClasses)
UnityEditor.HostView:OnGUI()


Error building Player: Building player scripts failed.


 iOS 빌드 세팅 -> Other Settings -> Optimization -> Stripping Level이 Use micro mscorlib로 되어있는데 Strip ByteCode나 Disabled로 해주면 해결이 되긴 되더군요.



 그런데 작년에 애셋번들 패치 만들면서 썼던 BinaryFormatter를 iOS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Use micro mscorlib로 해줘야 했었는데 말이죠. 아무튼 LLVM과 관련된 이슈가 iOS는 아직 좀 있네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