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LNK2019: "__declspec(dllimport) public: class cocos2d::extension::CCNodeLoader * __thiscall cocos2d::extension::CCNodeLoaderLibrary::getCCNodeLoader(char const *)" 에러

error LNK2019: "__declspec(dllimport) public: class cocos2d::extension::CCNodeLoader * __thiscall cocos2d::extension::CCNodeLoaderLibrary::getCCNodeLoader(char const *)" (__imp_?getCCNodeLoader@CCNodeLoaderLibrary@extension@cocos2d@@QAEPAVCCNodeLoader@23@PBD@Z) 외부 기호(참조 위치: "public: void __thiscall GameStateManager::registerCCNodeLoader(char const *,class cocos2d::extension::CCNodeLoader *)" (?registerCCNodeLoader@GameStateManager@@QAEXPBDPAVCCNodeLoader@extension@cocos2d@@@Z) 함수)에서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최신 버전인 cocos2d-2.0-rc2-x-2.0.1에서는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CCNodeLoaderLibrary.h 파일을 보면


CCNodeLoader * getCCNodeLoader(const char * pClassName);
CCNodeLoader * getCCNodeLoader(CCString * pClassName);
있죠. 그래서

///const char* pClassName
if( pNodeLoaderLibrary->getCCNodeLoader( pClassName ) == 0 )
이렇게 사용하던 것을


if( pNodeLoaderLibrary->getCCNodeLoader( ccs( pClassName ) ) == 0 )
이렇게 변경했습니다. CCString로 넘겨주려고요. 했더니 잘 되네요. CCNodeLoaderLibrary의 cpp를 보니 왠걸...인자로 const char* pClassName 으로 된건 구현을 안해놨더군요;;

일단 cocos2d-x 직접 수정하지 않고 개발을 하기로 했기에 있는 그대로 쓰다보니 이렇네요. 저같은 상황이 발생하신 분들 당황하시지 말라고 포스팅 해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