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iOS Tapjoy 연동 - Tapjoy Connect

 탭조이 계정 생성 및 App을 추가했다면, 광고 기능을 넣기전에 간단하게 탭조이 SDK연동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탭조이 Connect부분을 cocos2d-x 개발 프로젝트에 연동하는 것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탭조이 SDK 사이트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해제합니다. v9.0.0이 현재 최신이네요. 참고로 without UDID 버전 SDK로 진행합니다.

 압축을 해제하면 위와같은 디렉토리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TapjoyPublisherLibrary를 개발중인 프로젝트의 Frameworks폴더에 드래그&드롭 해줍니다. 또는 Frameworks 마우스 우클릭 -> Add Files to xxxx 를 눌러 해당 디렉토리를 선택해줍니다. 나머지 TJ Multiple Currencies, TJ Publisher 2개는 SDK 연동 샘플입니다.

 추가 된 모습입니다.

 Frameworks를 몇가지 추가해야합니다. Project -> TARGETS -> Build Phases -> Link Binary With Libraries에서 + 를 클릭해서 아래 목록 중 없는 것들을 추가해줍니다.
  • Foundation.framework
  • UIKit.framework
  • CoreGraphics.framework
  • SystemConfiguration.framework
  • CoreTelephony.framework - iOS 3.0 호환을 위한 것으로 링크를 Optional로 한다.
  • MediaPlayer.framework
  • AdSupport.framework - iOS6 용. Xcode 4.5이상이면 링크를 Optional로 한다.
 스샷과 같이 CoreTelephony.framework는 Target Membership 또는 Build Phases에서 Optional로 선택해줍니다.

 Build Settings -> Other Linker Flags에 -all_load와 -ObjC 를 추가합니다.

 이제 소스 수정 작업입니다. AppController.mm을 열어 수정합니다.

///< 임포트 추가
#import "TapjoyConnect.h"


- (BOOL)application:(UIApplication *)application didFinishLaunchingWithOptions:(NSDictionary *)launchOptions {
...
...
    ///< 탭조이에 추가했던 App Id와 Secret Key를 인자로 설정한다.
    [TapjoyConnect requestTapjoyConnect:@"App ID" secretKey:@"App Secret Key "];

    cocos2d::CCApplication::sharedApplication().run();
...
}

 AppId와 Secret Key는 탭조이 대쉬보드에 추가했던 App 정보를 기입하면 됩니다. 이제 빌드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duplicate symbol _main 어쩌구 에러가 난다면 따로 정리했으니 링크를 참고하세요. 

 실행 후 탭조이 대쉬보드 사이트에 가시면 스샷과 같이 App Details부분 밑에 Integrated가 YES로 되어있고,

 Reporting탭에서 최소한 New Users가 1명이 있다면 연동에 성공한 것입니다.

 간단하게 탭조이 연동 초기 부분을 정리해봤습니다. 다음에는 탭조이 광고 기능을 cocos2d-x에 연동해보겠습니다.

 처음 이 포스팅을 올린 후 며칠이 지난 후 Other Linker Flags에 추가했던 -all_load와 -ObjC 를 빼도 빌드 및 실행이 잘되는 현상이 있네요. 이거 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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