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들이여 T store를 정복해보자 - 1. App 정보 등록하기

 국내 이통사 스토어에 개발한 앱을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타자는 SK의 T store(티스토어) 입니다. 역시나 회사 계정으로 진행중이므로 가입이나 개발자 등록 절차등은 추후에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App정보 등록을 정리합니다.

 티스토어 개발자 센터에 로그인 하신 후 상품등록/관리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상품등록 페이지가 나오면 오른쪽에 상품등록을 클릭합니다.


기본정보 입력

 상품 기본 정보 입력 페이지입니다. 플랫폼, 상품명, 지적재산권을 기입하고 등록을 클릭합니다.

 1차적인 기본정보가 완료되었습니다. 일단 Application ID가 발급 완료 된 상태입니다. 이 아이디는 추후 인앱 결제 연동시 필요합니다. 예를 눌러 추가적인 상세정보를 기입합니다.


상세정보 입력

 상세정보 입력 페이지입니다. 자체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따로 설명할 부분은 없어보입니다. 잘 못 입력했더라도 검증요청중일 때 빼고는 상시 수정해서 티스토어에 실시간 반영이 된다고 합니다. 입력 완료후 변경내용 저장을 클릭합니다.


분류/태그정보 입력

 App이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검색정보를 넣는 페이지입니다. 먼저 상품의 분류와 태그를 설정합니다. 분류에 따라 자동으로 태그가 변경되어 선택가능하고, 원하는게 없다면 추가로 5개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상품분류는 수정 시 재검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타 분류에서 게임 카테고리의 변경은 안된다고 하니 선택을 잘 해야겠습니다.

 이용등급을 입력합니다. 전체, 12세, 15세 이용가는 자율심의 대상이라고 합니다. 저는 전체 이용가를 선택하고 진행합니다.

 자율심의 안내 팝업창이 뜹니다. 내용을 확인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심의완료 증빙 URL은 아직 심의 전이니 공란으로 해둡니다.

 청소년 이용불가일 경우 등급분류번호를 기입할 수 있게 페이지가 변경됩니다.

 App의 사용 대상과 사용장소, 목적에 대한 분류를 설정해줍니다. 이제 변경내용 저장을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App의 기본정보와 상세정보까지 입력해봤습니다. 실제 개발한 App의 Binary 파일 등록과 관련된 개발정보 입력은 추후 정리해보겠습니다.

 참고
티스토어 개발자센터 상품등록/관리 가이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