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들이여 T store를 정복해보자 - 3. In App Purchase 상품 등록 및 테스트 준비

 티스토어에 앱 바이너리까지 등록을 했다면 이제 부분유료화 연동 작업을 해야겠죠. 코드 베이스 연동에 앞서 티스토어 개발자 센터에 부분유료화 아이템 추가작업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부분유료화 아이템 추가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소멸성 아이템 추가에 대한 것을 정리해봅니다. 다른 아이템 추가작업에 대한 이슈 발생시 따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상품등록/관리 페이지에서 설정할 앱을 선택 후 부분유료화 탭의 상품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등록할 상품 정보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애플과 구글의 것에 비하면 비교적 단순하네요. 크게 소멸성과 영구적 아이템인 건당 상품과 일/주/월별 아이템인 기간 상품, 정식판 전환 상품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특성을 갖는 상품은 스트리밍에 체크하라는데 뭔지 모르겠네요.

 추가적인 상품 종류에 관한 설명은 위 스샷으로 대체합니다.

 등록버튼을 누르면 부분유료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여기서 부분 상품 ID는 아이템 고유 아이디로 인앱 결제시에 필요한 것입니다.


테스트 준비

 테스트를 완료한 상품에 한해 검증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부분유료화 아이템을 추가 후 테스트 진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부분 유료화 개발자 지원 Self Test 팝업창이 뜹니다. 제가 입력한 숫치값이 테스트용 최대값입니다. 여기서 MDN이라는 놈이 있는데 별것 아니고 테스트 폰의 전화번호를 - 빼고 번호만 기입해주면 됩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면 테스트 단말 정보가 추가됩니다.

 상품별 설정에서는 상품에 따라 다양한 테스트 상태를 설정해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여러가지 값으로 테스트해서 미리 준비하는 것도 괜찮겠죠.

 이제 cocos2d-x 기반 게임과 티스토에 인앱 연동이 남았네요. 다른 포스팅에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티스토어 개발자센터 상품등록/관리 가이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