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Enable OpenGLES Stencil Buffer

 cocos2d-x Sample의 ClippingNodeTest 쪽을 보면 위와같이 스텐실 버퍼와 관련된 샘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신규 프로젝트가 이 스텐실 버퍼를 사용하고 있어서 약간의 수정이 필요하더군요.


iOS


- (BOOL)application:(UIApplication *)application didFinishLaunchingWithOptions:(NSDictionary *)launchOptions {

    // Override point for customization after application launch.

    // Add the view controller's view to the window and display.
    window = [[UIWindow alloc] initWithFrame: [[UIScreen mainScreen] bounds]];
    EAGLView *__glView = [EAGLView viewWithFrame: [window bounds]
                                     pixelFormat: kEAGLColorFormatRGBA8
                                     depthFormat: GL_DEPTH_COMPONENT16
                              preserveBackbuffer: NO
                                      sharegroup: nil
                                   multiSampling: NO
                                 numberOfSamples:0 ];

 위 부분에서 볼드 처리한 부분을 GL_DEPTH24_STENCIL8_OES 로 변경하면 됩니다.


Android

///< import 추가
import org.cocos2dx.lib.Cocos2dxGLSurfaceView;

public class MyGame extends Cocos2dxActivity{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 추가
    public Cocos2dxGLSurfaceView onCreateView() {
    Cocos2dxGLSurfaceView glSurfaceView = new Cocos2dxGLSurfaceView(this);
   
    glSurfaceView.setEGLConfigChooser(5, 6, 5, 0, 16, 8);
   
    return glSurfaceView;
    }
...
...
}

 안드로이드는 개발중인 프로젝트.java 파일을 위와 같이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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