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Easy to create multi-platform projects on Windows

 오랜만에 반가운? cocos2d-x 포스팅입니다. 지난번에 cocos2d-x project-creator을 이용해서 맥에 멀티플랫폼 프로젝트를 생성해 봤습니다. 제 맥이 맥으로 부팅하면 상태가 메롱이라 주 개발 환경을 윈도우로 바꿨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Windows 환경에서 project-creator을 이용해 멀티플랫폼 프로젝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cocos2d-x 2.1rc0-x-2.1.2-hotfix 버전으로 진행합니다. 기존 2.1.2와 다른건 CCUserDefault 쪽 문제가 수정된 것입니다.

 먼저 Python을 설치 해줘야합니다. 이것은 따로 링크로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이제 cocos2d-x 설치 디렉터리의 tools/project-creator 디렉터리로 이동 후 맥에서 처럼 명령어를 입력했는데요, 왠 SyntaxError: invalid syntax 가 발생하네요. 일단 맥에서 정리했리했던 명령어를 다시 복사 붙여넣기 해보면 아래와 같구요.

python create_project.py -project TestProj -package com.WWForever.Game -language cpp

 저는 일단 위와같이 실행했습니다. 파이썬 스크립트 뒤에 옵션이 있습니다.
  • -project - 프로젝트 이름
  • -package - 안드로이드 패키지 이름
  • -language - 개발 언어 지정( cpp, lua, javascript )


 아무튼 에러를 확인해보니 create_project.py가 파이썬 2.7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더군요. 파이썬이 3.x로 가면서 많은 개선이 이루어져 2.x와의 호환성에 살짝 문제가 있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기존에 설치했던 3.3.1을 지우고 2.7.4로 설치해줬습니다.

 파이썬 2.7.4로 설치했다면 위와같이 시스템 환경 변수에 등록해줘야합니다. 기존에 파이썬 설치 포스팅에 자세하게 내용 추가해 놨으니 링크를 참고하세요.

 이제 다시 통합 프로젝트를 생성해보면 잘 됩니다.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맥과의 차이점은 따로 파이썬을 설치해줘야 한다는 것 말고는 크게 다르지 않네요. cocos2d-x 계속 발전하고 있네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