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개발 IDE Visual Studio 2012를 무료로 사용해보자. Visual Studio 2012 Express 설치 및 Update 2 적용

 작년부터 Xcode다 이클립스다 쓰고 있지만, 뭐니뭐니해도 최고의 IDE는 비주얼 스튜디오죠. 가장 최근에 나온 VS 2012는 역대 최고로 좋은 것 같습니다.
  • Visual Studio 2012 Ultimate -  26,400,000원
  • Visual Studio 2012 Premium - 12,101,000원
  • Visual Studio 2012 - 843,000원
 정확하지는 않지만 소비자 가격이 위와 같습니다. 이 좋은걸 개인이 사서 사용하기에는 금전적인 부담이 있는게 사실이죠. 요즘 인디개발이다 1인개발이다 인기인데 이런 소규모 팀에서 저런 부담스런 가격을 지불하고 사기는 힘들죠. 본전이 뽑힐지도 모르는 상황에서요.

 그래서 Visual Studio 2005버전부터 나왔던 무료버전인 익스프레스 버전을 이번에 설치하는 것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무료버전이지만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크게 부족함이 없다고들 합니다. 상용 프로그램 개발에 사용해도 되구요.


1. Visual Studio 2012 Express 설치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비주얼스튜디오 한국어 사이트에 접속 후 오른쪽 위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Visual Studio Express 2012를 클릭합니다.

 설치할 Visual Studio Express 2012 종류를 선택합니다.

  • Visual Studio Express 2012 for Web - ASP.NET 4.5와 Windows Azure 최신 개발 툴킷, 실버라이트 개발 환경등을 포함한다.
  • Visual Studio Express 2012 for Windows 8 - Windows 8에 새로 추가된 Windows Store 앱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개발 도구.
  • Visual Studio Express 2012 for Windows Desktop - Visual C#, Visual Basic .NET, Visual C++ Express를 통합한 개발 도구.
  • Visual Studio Express 2012 for Windows Phone - Windows Phone 개발 도구.
  • Visual Studio Team Foundation Server Express 2012 - 기존 고가의 제품이었던 팀 파운데이션 서버가 익스프레스 버전으로 나옴. 형상 관리, 작업 관리, 빌드 자동화를 제공.
 저는 여기서 데스크탑용이 필요해서 Visual Studio Express 2012 for Windows Desktop을 선택했습니다.


 다운로드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바로 설치하려면 '지금 설치'를 클릭하시고 시디로 구울 수 있는 iso 파일을 받으시려면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저는 '지금 설치'를 클릭했는데 크롬에서 해서 그런가 파일이 다운로드 되었네요. 웹 설치 파일이므로 용량은 작습니다. 실행해줍니다.

 설치 경로를 정하고 동의함에 체크 후 설치를 클릭해줍니다.

 설치 진행중입니다.

 몇분이 지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시작을 클릭합니다.

 30일동안은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미리 제품 등록해주는 쎈스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등록'을 클릭해서 등록하러 갑니다. 등록은 무료입니다.

 Windows Live 계정이 있으면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이젠 Windows Live라고 안하나보네요. 그냥 Microsoft 계정이네요.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길게 나옵니다. * 이 있는건 필수이고 나머지 체크박스등은 원하는 걸 체크하고 등록합니다.

  제품 키가 발급되었습니다. 내용을 Ctrl + C 를 눌러 복사합니다.

 복사한 것을 비주얼 스튜디오에 붙여넣은 후 적용하면 됩니다.

  이제부터 무료로 비주얼 스튜디오 2012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 Visual Studio 2012 Update 2 적용

 2013년 4월 4일자로 비주얼 스튜디오 2012 업데이트 2가 릴리즈 되었습니다. 적용해주는게 좋겠죠. Update 1에 적용된 것도 모두 포함이므로 업데이트 2만 적용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링크를 클릭해서 비주얼 스튜디오 업데이트 사이트로 이동 후 '지금 다운로드 하십시오'를 클릭합니다.

 '지금 설치'를 클릭합니다.

 역시나 파일이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VS2012.2.exe를 실행합니다.

 '동의함'에 체크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업데이트가 진행중입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시작을 눌러 비주얼 스튜디오를 실행합니다.

 도움말 -> Microsoft Visual Studio Express 2012 for Windows Desktop 정보를 클릭해보면 위와같이 Update 2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