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VM VirtualBox 활용 1. VirtualBox Windows7에 설치하기

 외부 모듈을 연동 테스트중 윈도우 서버 2008 R2 64bit에서는 작동을 안하는 문제가 있어서 가상머신에 윈도우XP를 설치해서 테스트를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가상머신중에 하나인 버철박스를 윈도우에 설치해보는 걸 정리해봅니다.

 버철박스 다운로드 페이지에가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합니다. 현재 4.2.12가 최신이네요. 저는 Windows7 64bit 환경에 설치하므로 Windows hosts 용으로 다운로드했습니다. 또한 나중에 USB 2.0 지원을 위해 미리 VirtualBox Extension Pack을 다운로드 해둡니다.

 익스텐션 팩의 경우 다운로드한 버철박스와 같은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다운로드한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오라클 VM 버철박스 설치 위자드가 실행되었습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설치될 기능과 설치 경로를 설정합니다. 보통 디폴트 상태로 두고 'Next'를 클릭합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등은 전 빼고 설치했습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접속이 리셋 될 수 있다는 경고가 뜨네요. 무시해도 되니 'Yes'를 클릭합니다.

 설치 준비가 되었습니다. 'Install'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진행중입니다.

 
 설치 중에 위와같이 장치를 설치하겠냐고 묻습니다. 모두 '설치'를 클릭해서 설치해줍니다.

 버철 박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Finish'를 클릭해 종료합니다.

 VM VirtualBox 관리자가 실행된 모습입니다. 이제 가상 머신을 만들어 게스트 운영체제로 WindowsXP를 설치해야겠네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