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VM VirtualBox 활용 3. 가상 머신 호스트 PC와 공유 폴더 설정하기

 버철박스에 가상 머신을 추가하고 게스트 운영체제를 설치했습니다. 이번에는 호스트 PC와 가상 머신간 폴더 공유 하는 걸 정리해보겠습니다. 참고로 공유 폴더를 하기전에 꼭 게스트 확장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trl + S 를 눌러 설정 -> 공유 폴더로 갑니다. 폴더 목록부분에서 제일 오른쪽에 + 모양 폴더 아이콘을 클릭해 공유 추가를 해야합니다. 폴더 경로에서 기타를 선택합니다.

 호스트 PC의 공유할 폴더를 선택하고 '읽기 전용', '자동 마운트', '항상 사용하기'를 모두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공유 폴더가 추가되었습니다. '항상 사용하기'를 체크해주지 않으면 스샷과 달리 임시 폴더에 추가되는데 이는 1회성 공유로 재부팅하면 공유되지 않습니다.

 탐색기에 확인해보면 vboxsrv 어쩌고 하면서 네트워크 드라이브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다면 재부팅하면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