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3.0 alpha1 Sample Build시 프로젝트 파일은 이름이 바뀌었거나 솔루션에 더 이상 없습니다

 Cocos2d-x 3.0 alpha1 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샘플을 빌드해보려고 sln 파일을 찾아보았으나 안보이더군요. 그래서 samples\Cpp\HelloCpp\proj.win32 에 있는 프로젝트 파일을 직접 열어서 빌드했더니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프로젝트 파일은 이름이 바뀌었거나 솔루션에 더 이상 없습니다. 라는 에러인데 첨 보는 에러입니다. 보통은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젝트 파일을 열어서 빌드해도 되는데 말이죠.

 Cocos2d-x의 깃허브에 가보니 맨 밑에 플랫폼별 빌드 설명이 있네요. 모두 build 폴더에 들어 있고 윈도우의 경우는 아래 그림과 같이 cocos2d-win32.vc2012.sln 파일을 열어서 빌드하면 됩니다.

 샘플 sln 이니 이렇게 여러게 있는게 정상이죠. Cocos2d-x 3.0 alpha1로 오면서 폴더 구조가 변경이 되고 그냥 바로 샘플 폴더에서 진행하다보니 이런 이슈도 발생했네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