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Plugin-X Google Play Game Services VFY: unable to resolve static field 2322 (gamehelper_unknown_error) in Lcom/google/example/games/basegameutils/R$string

mHelper = new GameHelper(activity);
mHelper.enableDebugLog(bDebug, "GPGSWrapper");
mHelper.setup(listener, requestedClients, mAdditionalScopes);

 Cocos2d-x-3,0alpha1에 구글 플레이 게임서비스 연동 플러그인 작업중 런타임중 위와 같이 GameHelper 초기화만 하는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이슈가 발생 했습니다.


01-03 15:28:39.779: D/PluginFactory(16362): Java class name of plugin GameServiceUser is : org/cocos2dx/plugin/GameServiceUser
01-03 15:28:39.779: I/PluginWrapper(16362): class name : ----org/cocos2dx/plugin/GameServiceUser----
01-03 15:28:39.779: D/PluginFactory(16362): The type of plugin GameServiceUser is : 5
01-03 15:28:39.779: D/GameServiceUser(16362): configDeveloperInfo {test=nothing}
01-03 15:28:39.789: W/dalvikvm(16362): VFY: unable to resolve static field 2322 (gamehelper_unknown_error) in Lcom/google/example/games/basegameutils/R$string;
01-03 15:28:39.789: D/dalvikvm(16362): VFY: replacing opcode 0x60 at 0x0042
01-03 15:28:39.789: W/dalvikvm(16362): VFY: unable to resolve static field 2319 (gamehelper_app_misconfigured) in Lcom/google/example/games/basegameutils/R$string;
01-03 15:28:39.789: D/dalvikvm(16362): VFY: replacing opcode 0x60 at 0x006e
01-03 15:28:39.789: W/dalvikvm(16362): VFY: unable to resolve static field 2321 (gamehelper_sign_in_failed) in Lcom/google/example/games/basegameutils/R$string;
01-03 15:28:39.794: D/dalvikvm(16362): VFY: replacing opcode 0x60 at 0x007c
01-03 15:28:39.794: W/dalvikvm(16362): VFY: unable to resolve static field 2320 (gamehelper_license_failed) in Lcom/google/example/games/basegameutils/R$string;
01-03 15:28:39.794: D/dalvikvm(16362): VFY: replacing opcode 0x60 at 0x0087
01-03 15:28:39.794: D/GPGSWrapper(16362): GameHelper: Debug log enabled, tag: GPGSWrapper
01-03 15:28:39.794: D/GPGSWrapper(16362): GameHelper: Setup: requested clients: 1
01-03 15:28:39.794: D/GPGSWrapper(16362): GameHelper: setup: scopes:
01-03 15:28:39.794: D/GPGSWrapper(16362): GameHelper:   - https://www.googleapis.com/auth/games
01-03 15:28:39.794: D/GPGSWrapper(16362): GameHelper: setup: creating GamesClient


BaseGameUtils에 있는 리소스 관련 이슈로 BaseGameUtils의 JAR 파일을 그냥 빌드된 것으로 사용하지 않고 아래 그림과 같이 따로 jar로 익스포트하는데 src와 gen 폴더 그리고 res/values까지 체크 후 jar 파일로 만듭니다. 위치는 작업중인 플러그인 프로젝트의 sdk 폴더로 해줍니다.



 이제 plugin/publish.sh 를 실행해 게시하고 이클립스 게임 프로젝트 리플레쉬 후 실행하면 일단 관련 로그는 보이지 않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