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UI 3.x Tutorial Step9 - Input

 NGUI 체크박스 처리 컴포넌트인 Toggle을 추가하고 이벤트 핸들링을 해봤습니다. 이번에는 키보드 입력을 받는 Input 처리를 정리해보겠습니다.

 Input이라고 빈 게임 객체를 만들고 하위 자식으로 라벨스프라이트를 만들어 적당히 설정합니다. 그리고 UITest 컴포넌트에는 아래와 같이 UIInput 변수와 이벤트 핸들링시 로그를 출력하는 함수를 추가합니다.


public class UITest : MonoBehaviour {
...
public UIInput inputTest;

        public void OnInputTest()
{
Debug.Log("OnInputTest " + inputTest.value);
}
}


 Input 게임 객체에 입력 처리를 위해 NGUI - Attach - Input Field Script를 추가합니다. 역시나 터치 이벤트 반응을 위해 Box Collider을 추가하고 UITest 컴포넌트도 추가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On Submit에 UITest를 바인드하고 Method로 OnInputTest를 선택합니다. UITest의 Input Test 에는 Input 객체를 바인드 시킵니다.



 이제 실행하면 인풋 필드에 아래와 같이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한글 입력을 하려면 라벨 튜토리얼에서 처리했던 것처럼 한글 폰트를 사용해서 Dynamic으로 해주면 됩니다.



 다음에는 NGUI 3D UI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참고

NGUI Tutorial Step 9: Inpu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