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omic Game Engine] Git 무시 목록 설정해서 저장소 용량 줄이기

아토믹 엔진으로 처음 프로젝트 생성시 용량이 꽤나 되더군요. 아래 스샷은 FeatureExamples라는 왠만한 샘플이 다 들어 있는 프로젝트의 용량입니다. 160메가나 되네요.


이래저래 폴더를 지워가면서 불필요한 것을 찾아봤습니다. 결론적으로 .gitignore 파일에 아래 내용을 추가 해주면 됩니다.
Cache/
AtomicNET/

그러면 FeatureExamples의 경우는 18메가로 줄어들었고, 2D 기본 프로젝트의 경우 아래와 같이 최초 생성시 86메가를 차지하는데


싹 정리하고나면 0.1메가도 안되는 40,960 바이트밖에 안되는군요. 

Cache 폴더야 그렇다 치고 AtomicNET에는 Debug, Release, Resources, Solution이라는 폴더가 있고 그안에 여러 파일들이 있습니다. pdb나 obj도 보이고 빌드 후 생성된 apk나 exe도 보이는 등 빌드와 관련이 있거나 런타임에 필요해보이는 dll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솔루션 파일도 있는데 딱히 이것도 버전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없으면 아토믹 에디터 실행시에 자동으로 생성이 됩니다.



만약 폴더를 지운 후 AtomicNET/Release 폴더가 자동으로 생성이 되지 않으면 아토믹 에디터에서 실행이 안되는데 Tools - Plugins - AtomicNET - Compile Project로 프로젝트를 컴파일 해준 후 실행하면 됩니다.
AtomicNET/Debug의 경우는 비쥬얼 스튜디오로 프로젝트를 열어 빌드하거나 실행하면 생성이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