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omic Game Engine] 아직은 Xamarin for Visual Studio Update를 하지 않는게 좋다.

비주얼 스튜디오 2015부터는 자마린이 통합이 되어있죠. 아토믹 게임 엔진에서도 이 통합된 자마린을 통해서 안드로이드 빌드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비주얼 스튜디오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준비가 되었다고 클릭해서 업데이트 하라고 뜹니다.


만약 여기서 자마린 for 비주얼 스튜디오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게되면 그 이후부터는 아토믹 게임 엔진으로 만든 솔루션이 로딩이 안되는 이슈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로딩되다말고 진행이 안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를 건들면...

Microsoft Visual Studio is Busy 비주얼 스튜디오 바쁘다 이러고 계속 먹통이 되더군요. 물론 자마린을 언인스톨 하고 비주얼 스튜디오 2015가 기본으로 깔아주는것을 재설치하면 잘 됩니다.

비단 아토믹 게임 엔진의 솔루션만 그런게 아니고 일반 비주얼 스튜디오의 자마린 크로스 플랫폼 프로젝트도 생성시에 먹통이 되는 걸로 봐서는 꼭 아토믹 게임 엔진과 자마린의 충돌로만 생각되진 않습니다.

또한 저의경우 자마린 스튜디오도 따로 설치를 해둔 상태인데요, 여기서도 Xamarin 4.3.0.784 업데이트 있다고 하는데 이걸 하게되면 자마린 for 비주얼 스튜디오가 업데이트 되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 같은 이슈가 발생합니다. 그외 GTK#과 자마린 스튜디오 업데이트는 해도 무방하더군요.

자마린 스튜디오를 깔기전에도 이슈는 발생했었고 한번도 아니고 윈도우 10 재설치를 하고도 또 그런거 보면 제 PC만 그런것도 아닌듯 합니다. 아직 비주얼 스튜디오에 자마린이 통합이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슈인 듯 하니 자마린 업데이트는 잠시 미뤄두는게 좋을 듯 싶네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