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2] 게임용 멀티 플랫폼 GUI 모듈 리서치

기존 프로젝트를 SDL2로 포팅을 하면서 GUI를 SDL2로 한땀한땀 UI 로직은 놔두고 UI 렌더부분만 포팅을 해서 현재 게임의 로비딴은 처리가 된 상황입니다. 이렇게 남은 UI를 할 바에는 어짜피 기존 UI가 너무 복잡 + 하드코딩 + 허접이라, 이 기회에 새로운 GUI 모듈을 찾아 적용해 보려고 합니다.

비슷하게 2013년에 SDL에 사용할 건 아니고 그냥 c++을 지원하는 GUI 모듈을 리서치 해봤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SDL2를 지원하지만 SDL_Renderer를 지원하는 것과 지원하지 않고 SDL_GLContext를 사용해 좀더 OpenGL에 친화적인 녀석으로 나눠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유는 바로 제일 처음 적용 시도한 CEGUI의 이슈 때문입니다.

리서치 내용은 간단히 링크 정도로 마무리 합니다. 순번은 리서치하면서 괜찮아 보이는 것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SDL_Renderer 지원 GUI 모듈]

[SDL_GLContext 즉 OpenGL 지원 GUI 모듈]

[SDL2를 지원하는지 확인되지 않은 모듈]
[그외 기타]



일단 GWork과 KiWi가 땡기는데 CEGUI좀 더 파보고 결정해야겠네요.

https://forums.libsdl.org/viewtopic.php?p=51905&sid=b843756f5744c80857632d79a5e1f5f2
https://forums.libsdl.org/viewtopic.php?p=50098
https://discourse.libsdl.org/t/which-gui-to-use-with-sdl2/2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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