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ke Windows에 설치하기

 GUI 시스템을 전면 수정할 수도 있어서 네이티브 C++ 베이스로 된 GUI 미들웨어를 리서치 했었죠. 그래서 처음으로 CEGUI를 비주얼 스튜디오 2003에서 시도했었지만 실행시 크리티컬이 발생했고 비주얼 스튜디오 2010에서는 잘 되었긴했죠. 어쨌든 게임과 엔진이 2003기반이라 CEGUI는 패스해야 할 듯하고 2번째로 MyGUI를 R&D 해보려고 합니다. MyGUI를 빌드하기 위해서는 CMake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은 CMake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0. CMake란?

 기존에 유닉스 계열 중심이던 Make와는 달리 유닉스나 리눅스는 물론 윈도우에서도 작동을 한다고 합니다. 즉, 크로스 플랫폼이라는 거죠. Make처럼 자체적으로 빌드 과정을 수행하는 건 아니고 지정된 운영 체제의 개발 IDE에 맞는 솔루션 파일이나 Make 파일을 생성만 해주기 때문에 Meta Make 불린다고 하네요. 자세한건 위키백과-CMake를 참고하세요.


1. CMake 설치

 CMake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셔서 원하시는 플랫폼의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합니다. 저는 Windows에 설치하므로 cmake-2.8.10.2-win32-x86.exe를 다운받았습니다.

 다운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 후 다음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사용권 계약 화면입니다. 대충 읽어보시고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설치 옵션입니다. 저는 CMake의 시스템 패스를 현재 계정에만 되도록 설정했습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설치 위치를 선택해주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시작 메뉴 폴더 선택입니다. 기본으로 하시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설치중입니다. 제 경우 거의 100%에서 조금 오래걸리더군요.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콘솔창에서 cmake를 실행해보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Unity3D Prime31 처럼 자신만의 안드로이드 플러그인을 만들어보자

Unity3D iOS Plugin 만들어 연동하기